첨부:
2016-06-20

<보도자료> 의사포털 HMP, 제4회 사진공모전 시상식 개최

의사포털 HMP, 제4회 사진공모전 시상식 개최

 

18 시상식 및 전시회 개막…1183 작품 중 73점 선정

대상에 최원락 원장, 내달 9일까지 한미사진미술관 전시

 

 

(부터) 최봉림 소장(한국사진문화연구소), 박문화 상무(한미약품), 배현철 원장(최우수상), 최원락 원장(대상), 김동훈 원장(최우수상), 박명희 상무(한미약품).

 

제4회 HMP 사진공모전 시상식 및 전시회 개막식이 개최됐다.

 

HMP 사진공모전은 한미약품과 한미사진미술관이 후원하고 의사포털 HMP(www. hmp.c o.kr)가 주최하는 사진전으로, 올해는 ‘인생’을 주제로3개월간 공모가 진행됐으며, 응모작 1183점 중 대상 1점과 최우수상2점, 우수상 10점, 가작 20점 등 총 73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시상식 및 전시회 개막식은 지난 18일 서울 한미약품 본사 20층에 위치한 한미사진미술관 라운지에서 진행됐으며, 이날 행사에는 대상 수상자인 최원락 원장(최원락내과), 최우수상을 받은 김동훈 원장(오포의원), 배현철 원장(소룡의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심사를 맡은 한국사진문화연구소 최봉림 소장은 “올해는 작년 대비 2배 이상 많은 참가자가 공모해 사진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회를 거듭할수록 양질의 작품들이 많이 출품돼 심사위원으로서 보람을 느낀다”고 평가했다.

  

대상 수상자인 최원락 원장은 "경제적으로 빈곤한 청년의 삶을 그림자와 텍스트 배열 등을 통해 함축하고자 했다”며 “이를 표현한 사진이 좋은 자리에서 후한 평가를 받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가작 이상 당선작 33점은 한미사진미술관 제2전시실에 오는 7월 9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며, 모든 수상작은 HMP 사이트 내 ‘사진공모전’ 코너에서 감상할 수 있다.

 

 

 

 

 

 

 

 

TOP